청담별의원
HOME > 온라인상담 > 공지사항
 
작성일 : 22-09-20 16:57
[건강칼럼] 비절개코성형, '상세한 상담+완벽한 기술력'이 완성도 결정
 글쓴이 : METOP
조회 : 3,213  



코성형은 크게 비절개 방식의 시술과 절개가 포함되는 수술로 구분할 수 있다. 모든 성형이 그러하듯 각각의 방식에는 장단점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비절개 방식의 코 성형은 부작용 발생률이 낮고, 비교적 쉽고 간단하게 모양을 개선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술에 필요한 시간이 짧고, 즉각적으로 달라진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개가 포함되는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진 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

하지만 비절개 시술이라 할지라도 환자의 상태나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시술 효과나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개인마다 매부리코, 넓은코, 짧은코, 들창코, 화살코, 좁은코 등 모양이 모두 다르고 얼굴의 비율 또한 다르기 때문이다. 단순히 수술비용이나 성형가격, 후기만을 우선시한 병원 선택은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올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는 뜻이다.

따라서 비절개코성형 병원을 선택하기에 앞서 자세한 상담 여부에 대해 파악하는 과정은 상당히 중요하다. 일정한 모델을 설정한 채 획일화된 수술방법을 도입하고 있는 곳은 가능한 지양해야 하며 코 전체의 길이를 비롯해 코의 기둥이라 불리는 비주, 코끝의 각도, 비공 및 코끝의 모양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곳을 찾아야 한다. 앞턱과 입, 눈, 이마 등의 모양과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 역시 고려해야 할 점들이다.

성형이 여성이나 연예인 준비생들의 전유물이라 여겨졌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남성은 눈썹 뼈 부근의 뼈와 이마뼈 부근이 돌출된 경우가 많다. 여성 코성형이 코끝에 중점을 두는 것과 달리 남성 코성형은 콧대를 높이되 어색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관건이라는 의미이다. 성별에 따라 디자인부터 접근법까지 모두 달라져야 하므로 이 역시 상담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을 제공받았다면 디자인을 현실화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아무리 상담을 자세하게 진행하더라도 기술력이 부족하다면 부작용이나 만족도 저하로 이어질 개연성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콧대와 코끝을 높여주는 코성형은 인상을 또렷하게 해주며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만들어준다. 절개 과정으로 인한 흉터와 자국, 실리콘이나 기타 보형물을 장기간 삽입하여 나타나는 피부비침이나 피부괴사 등의 부작용 사례가 두렵게 느껴졌다면 비절개코성형을 떠올려보는 것이 어떨까?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할 수 있으며, 반영구적인 효과를 지속할 수 있으니 말이다.

비절개코성형의 경우 특별한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는 않으나 시술 후에는 약 1~2주간 흡연과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다. 사우나나 찜질방, 격한 운동 등의 무리한 자극 역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청담별의원 정우철 원장>

출처 : 메디소비자뉴스(http://www.medisobizanews.com)